보증금은 월 사용료에 두 달분이며, 계약일로부터 다음날 13시까지 입금이 확인되어야 계약이 확정됩니다.
월 사용료는 시기에 따라 변동되고 있으며, 계약 시 홈페이지에 명시된 금액으로 정해집니다.
5. 보증금과 월 사용료 이외에 또 내야하는 금액이 있나요?
계약 시 소정의 계약금이 발생하며 계약금은 입주시 다시 반환해드리고 있습니다.
계약만 하고 입주까지 이루어지지 않을 시에는 계약금은 사무비용으로 처리되며 반환되지 않습니다.
그 외에 공과금은 계약시작일부터 청구됩니다.
6. 보증금 결제 후 입주가 취소될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보증금의 일부는 위약금으로 차감되고 반환되며, 이후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대로 처리 됩니다.
7. 계약기간을 연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약만료 45일전에 담당자에게 연장의사를 밝혀주시면되고, 연장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가능합니다.
8. 입주 개인적으로 준비 해야되는 물품들이 있나요?
기본적인 생활물품(식기류, 가전제품,건조대..)은 준비되어있으나 침구류는 개인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 소모품(전구,건전지 등..) 및 일회용품은 회사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9. 개인적으로 가구나 전자제품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나요?
데스크탑, 노트북, 선풍기 등 소형 가전은 쓸 수 있으나 냉장고, TV 등 대형가전은 사용불가 합니다.
가구같은 경우 1인실사용자는 자유롭게 쓸 수 있지만 퇴실 시 꼭 정리해야하며,
다인실인 사용자는 룸메이트와 협의가 이루어졌다면 소형가구(수납장,행거..)는 사용할 수있습니다.
1. 공과금은 어떻게 정산되나요?
공과금 (도시가스, 전기세, 수도세, 아파트 관리비 등등..) 쉐어하우스 주거 형태에 따라 청구되는 형식은 조금씩 다르지만
청구서 금액을 사용자들1/n로 납부되는 방식은 똑같습니다.
남산 소월마을은 공용관리비로 6만원 발생되며, 추가요금 발생시에는 사용자들끼리 1/n 으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2. 청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청소는 마을분들이 자율적으로 정하여 이루어집니다.
최소 한 달에 한번 대청소를 권장해드리며, 각 쉐어하우스 생활패턴에 따라 구역을 정해서 청소하거나, 2주에 한번 모여서 청소를 진행합니다,
* 청소서비스를 신청해주시면 청소비용의 50%를 회사에서 지원해드리며 청소는 공용공간에 한하여 이루어집니다. (최대 월1회지원)
3. 입주자들간에 의사소통은 어떻게 하나요?
최소 한 달에 한번 마을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 마을생활에 있어 조율할 일들이
발생되면 마을회의는 언제든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각 마을 마다 단체소통방이 있기 때문에 긴급한 상황은 단체소통방에 공지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
4. 가족이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나요?
가족 및 친구의 방문은 같이 살고있는 마을분들에게 동의를 구한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단 다른 입주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저녁 9시 전에 귀가하셔야하며, 숙박은 불가합니다.
5. 인터넷 사용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각 마을마다 무선 공유기를 설치하여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사용이 많은 저녁시간대에는 만족스러운 속도로 사용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선 공유기를 설치 후 사용은 가능하나,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은 회사와 상의 후 결정됩니다.
6. 주차는 가능한가요?
각 마을에 주차는 불가합니다.
7. 쉐어하우스에 파손 및 수리할 부분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건물 자체에서 발생된 문제는 회사에서 직접 점검하고 수리해드리고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가 파손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사용자 본인이 수리하여 원상복구 시켜놓아야 합니다.
8. 집에 없을 때 택배가 오면 어디로 받아야 하나요?
쉐어하우스 주거형태에 따라 보관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부재시 택배보관장소는 입주 후에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